K쇼핑, SBS 미디어넷과 함께 ‘탐라이브’ 출시

유통입력 :2021/07/06 09:51

KT알파(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SBS미디어넷과의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탐라이브’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월, KT알파와 SBS 미디어넷은 모바일 라이브 및 상품 홍보마케팅 강화 등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K쇼핑 모바일 라이브 확대 편성에 더해 SBS 미디어넷 소속의 인플루언서 및 K쇼핑 쇼핑호스트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탐라이브’를 론칭한다.

‘탐라이브’는 K쇼핑 인기 상품부터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정 간편식, 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에 더해 SBS 미디어넷 소속의 셀럽, 인플루언서는 물론 새로 선발된 K쇼핑 모바일 쇼핑호스트들까지 합세해 다양한 콘텐츠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K쇼핑

오는 7일 오전 11시 첫 방송되는 ‘탐라이브’에서는 청와대 셰프 출신 요리연구가 강태현 셰프와 유쾌한 입담 듀오 개그맨 김수영과 쇼핑호스트 이세영이 출연한다. 이 날 방송에서는 다가오는 초복을 대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삼계탕을 선보인다. ‘탐라이브’ 방송은 K쇼핑 모바일뿐만 아니라 K쇼핑 TV앱에서도 동시 라이브되며 모바일에서 채팅 참여 시 TV에서도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후 방송에서는 편백나무와 추출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브랜드 ‘편백네’ 상품부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탐라이브’의 모든 상품들은 K쇼핑 TV MCN 내 전문 샵 형태로 편성되어 고객들이 해당 방송 상품만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