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동영상 여행 콘텐츠 ‘지금, 제주’ 오픈

제주 명소·숙소·맛집 등 풍경 담은 힐링 콘텐츠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7/05 14:39    수정: 2021/07/05 14:39

여기어때가 제주 풍경과 유명 맛집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지금, 제주’는 제주 곳곳 풍경을 짧은 영상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여행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성산일출봉 노을 ▲제주행 비행기서 바라본 하늘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 바람소리 등 제주 현지 분위기와 소리를 하나의 장면으로 녹여낸 영상물이다. 숙소와 맛집 풍경 등도 제공한다.

‘지금, 제주’는 자체 촬영한 77개 제주 풍경이 연속 재생되며, 모든 영상은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됐다. 특히, 숙소·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 예약과 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어때가 제주 풍경과 유명 맛집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여행지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그간 개발해왔다. ‘여기어때 블랙’은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와 내부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블랙 숙소 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객실 상품 상태를 별도 가상현실(VR) 기기 없이 360도 살펴볼 수 있도록 ‘VR 객실 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여기어때 김준영 브랜드스튜디오 팀장은 “’지금, 제주’는 여기어때가 제시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의 하나”라며 “제주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이 스마트폰 화면을 창문 삼아 제주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