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캐나다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개최

KOTRA·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정부와 파트너링 웨비나 및 화상상담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6/29 14:11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24일, 국내 로봇기업의 캐나다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한-캐나다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나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KOTRA 및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정부와 협업하여 양국 기업 간 공동 연구개발(R&D), 기술협력 등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김서현 성장지원사업단장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관련 정부·기관·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국제통상부 장관의 스마트팩토리 정책, 시장 현황,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 스마트팩토리 제조혁신 및 기술력, 양국의 스마트팩토리 현황과 성공사례 등의 주제를 갖고 발표가 이어졌다.

관련기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본 웨비나에 이어 다음 달 16일까지 국내 로봇기업과 캐나다 수요처를 1:1 매칭하는 화상상담을 추가적으로 지원하여 국내 로봇기업의 캐나다 시장 진출을 돕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은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지원 사업을 전개하여 우리 로봇기업의 비대면 수출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