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30일 '울산에너지포럼 제3회 이사기관 순회 정책간담회'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6/28 20:47

에너지경제연구원은 30일 오후 12시부터 14시 20분까지 울산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울산에너지포럼 제3회 이사기관(한국석유공사) 순회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글로벌 에너지 허브도시 울산'과 '9브릿지' 전략의 성과 창출, 울산지역 산·학·연·정 협력강화, 에너지 지식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 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에경연이 울산시·울산상공회의소로부터 추천받은 울산지역 20개 기업체 대표도 참석한다.

사진=에너지경제연구원

정책간담회는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기념촬영, 석유공사 사업소개, 신사업 추진현황 발표, 참여 기업체 건의·질의·애로사항 청취,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안범희 석유공사 신성장사업추진단장은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시대, 공사 신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동섭 사장과 최문규 경영지원본부장, 권오복 석유정보센터장, 안범희 신성장사업추진단장, 최영호 석유동향팀장 등 석유공사 임직원은 울산지역 업체의 건의·질의·애로 사항을 듣고 답변할 계획이다.

에경연 관계자는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울산지역으로 이전한 에너지관련 공공기관이 지역사회 중·소기업체와의 상생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에너지 관련 산·학·연·정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포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