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애플 인기 1위...사전 다운로드 효과

6월 29일 정식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1/06/28 18:40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출시 하루 전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오딘의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이 대거 몰린 영향으로, 정식 출시 성적에 시장의 관심이 더욱 쏠릴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2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오딘이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인기 1위에 올랐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하루 전인 오늘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용자들에게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 상태다. 

사전 다운로드는 출시 전 미리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파일을 미리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등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특히 오딘의 경우 모바일 뿐 아니라 PC 클라이언트도 미리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딘이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인기 1위를 기록한 것은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이 상당수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 게임의 구글, 애플, 카카오 포함 사전 예약에 40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몰렸다.

관련기사

오딘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북유럽 신화 소재 MMORPG 장르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 연출성과 광활한 오픈필드, 대규모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내일(29일) 오전 9시 구글과 애플 마켓 외에도 PC 버전을 동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