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결합상품에 '세모가게' 추가

종합 점포 경영 관리 서비스

방송/통신입력 :2021/06/28 10:21

KT(대표 구현모)는 통신 상품과 각종 점포 운영 서비스를 결합한 '사장님 성공팩' 개편을 통해 'KT 세모가게'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장님 성공팩은 소상공인 대상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 전화, CCTV 등 통신 상품 외에도 ‘링고 비즈 프리미엄’, ‘통화 매니저(PC)’, ‘카드결제기(VAN)’ 등 가게 운영에 도움되는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하는 결합 상품이다. 가입자는 이 중 필요한 것만 골라서 결합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점포 경영 서비스인 ‘KT 세모가게’를 추가했다. 세모가게는 소상공인 사장님의 알뜰 가게 경영을 위해 가게 매출, 매입, 현금 흐름 보고서를 매일 제공한다. 또한 매출과 매입 내역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세무사에게 공유되어 미리 세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장님은 세무 신고 자료를 놓치지 않고 증빙할 수 있어 절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결합상품 사장님 성공팩에 KT 세모가게 서비스가 추가됐다.

세모가게는 종이영수증도 사진을 찍기만 하면 세무 증빙되는 ‘간편 증빙’ 기능도 제공한다. 그리고 직원 채용을 위한 근로계약서를 제공하며 ‘AI 계약 검토’로 안전하게 계약하도록 확인해준다. 또한 직원 근태 관리, 매월 직원별 급여 조회까지 가능하다.

관련기사

세모가게 요금은 월 4천950원(VAT포함)이며, 사장님 성공팩 결합 가입 시 1천100원 할인된 3천85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은 “KT는 소상공인 사장님 입장에서 필요한 통신 상품뿐만 아니라 매출과 매입, 홍보 등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KT 소상공인 결합패키지로 제공한다”며 “KT 세모가게와 같이 가게 수익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들을 사장님 성공팩을 통해 지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