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삼성전자 가전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

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에어컨·냉장고 5개 품목…전문 방문 관리 서비스 제공

홈&모바일입력 :2021/06/23 10:24

SK매직이 자사의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와 삼성전자 가전을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달 뉴비즈의 첫 파트너로 삼성전자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삼성전자 제품과 결합한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등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SK매직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단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SK매직이 자사의 렌탈 서비스와 삼성전자 가전을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SK매직)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등 5개 품목으로 SK매직은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서비스는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총 3종으로 필터 교체 및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각 제품별 8~40개월 단위로 기본 제공한다.

분해 세척 서비스가 포함된 ‘스페셜 서비스’의 경우,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제품 성능과 상태 등을 점검하고, 세탁/건조조, 열교환기, 각종 필터 세척 등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분리해 세척하는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관리를 넘어 고객의 생활공간까지 케어하는 신개념 방문 관리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SK매직은 ‘스페셜 플러스’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OK서비스, 분해 세척 서비스와 함께 ‘공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관리 서비스는 맞춤형 정리 수납 서비스로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옷장 및 드레스룸 정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냉장고 렌탈 고객에게도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한다.

SK매직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렌탈 사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보다 확장해 ‘렌탈 구독 서비스 1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한편, SK매직은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 7천원을 할인해 주며,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기존 의류 건조기 렌탈 고객에게도 재계약 시, 최대 1만3천원을 할인해 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매직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