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2021년 경영정보대상 수상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통합학술대회서 수상..."꾸준한 R&D로 IT발전 기여"

컴퓨팅입력 :2021/06/19 13:01    수정: 2021/06/19 13:06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한국경영정보학회가 주관한 '2021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통합학술대회'에서 경영정보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경영정보대상'은 IT기술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회사 경영 성과를 높인 기업에게 수여하는 경영정보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데이터스트림즈는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로 데이터 전문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국내 IT 및 SW 시장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관련기사

수상과 관련해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기업으로 확고한 자리를 유지하는 한편 글로벌기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와 노력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해 줘 감사하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데이터스트림즈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경영정보 대상 수상 외에 PS본부 안현주 본부장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뢰 기반의 빅데이터 거래 및 유통 체계 연구'라는 주제로 논문도 발표했다. 발표는 줌으로 온라인 생중계됐다. 추후 데이터스트림즈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운데)가 2021년 경영정보 대상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