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하이브리드 특화 MSP 제시한다"

클라우드 통합 운영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 출시

컴퓨팅입력 :2021/06/16 17:02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CloudXper ProOps)는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의 해법과 새로운 MSP 영역을 제시할 것이다”

LG CNS 현신균 부사장은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LG CNS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 웨비나’에서 위와 같이 말하며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미들웨어, 인프라 등 클라우드 기반 환경 운영을 담당하는 클라우드 통합 운영 서비스다.

LG CNS 현신균 부사장(이미지=LG CNS)

현 부사장은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는 클라우드 상에서 운영되는 모든 것을 통합 관리하면서도 지속적인 최적화와 안전한 운영을 보장하는 등 차원이 다른 클라우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본격화고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의 장점을 활용하는 동시에 필요에 따라 온프레미스까지 활용해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클라우드 도입 이후 새로운 문제점도 발생했다. 기존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최적화 작업이 요구된다. 활용하는 클라우드와 서비스 환경이 늘어날수록 인프라가 복잡하고 관리 비용도 증가한다. 또한 급격하게 이뤄진 디지털 전환으로 클라우드 전문가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LG CNS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이미지=LG CNS)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 서비스 환경에 맞춰 클라우드 최적화를 수행하고, 애플리케이션 실행환경 및 보안 솔루션 관리와 운영까지 통합 관리해 고객사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퍼블릭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가 결합한 복잡한 멀티클라우드를 일관성 있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합 관리플랫폼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서비 비용과 성능 최적화를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및 자원의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대응하는 보안 특화 서비스도 갖추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클라우드플랫폼 등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통합 모니터링 및 성능 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지원한다.

LG CNS는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규정준수, 기술자문 등 확장된 클라우드 전문 보안 운영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24시간 보안 관제 서비스를 비롯해 보안감사로그 분석으로 실시간 위협탐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ISMS 인증, 금융 CSP안정성 평가 등 정보 보호 컨설팅을 제공하고, 모의해킹을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취약성도 진단한다.

LG전자 최태원 DXT센터 파트장은 “클라우드는 사용량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로 동일한 서비스라도 어떻게 시스템을 구성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차이가 크다”며 “LG CNS는 34년간 수 많은 엔터프라이즈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온 노하우와 자매사의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집중해 전문적이면서 보안과 비용까지 해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LG CNS 김태훈 상무는 “LG CNS는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를 통해 새로운 MSP 영역을 개척하고자 한다”며 “인프라 중심의 관리를 뛰어넘어 전문운영, 최적화, 고객 특화 자문, 보안 특화 서비스를 통합한 클라우드 토탈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지금까지 클라우드 전환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제대로 된 클라우드 운영을 고민할 시점”이라며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를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클라우드 운영 통합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