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2021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방통위가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0년에 시작한 사업으로,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소상공인 136개사에 총 12억2천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하며, 2월에 1차 공모를 통해 지원대상 95개사를 선정했고, 2차 공모에서는 총 41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방송광고 제작비 또는 송출비의 90%를 최대 9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이와 함께 지원 대상자에게는 해당 지역의 광고 전문가를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1대 1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선정된 소상공인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 사업에도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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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사업 신청은 이달 말까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사업 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7월19일 선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