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이 암호화폐 채굴한다

노턴 360, 이더리움 채굴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21/06/04 16:21    수정: 2021/06/05 22:06

글로벌 보안 기업 노턴라이프록(구 시만텍)이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노턴 360’에 암호화폐 채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미국 IT매체 엔가젯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회사 측은 노턴 얼리어답터 프로그램 일부 참가자에게 이더리움 채굴 기능인 ‘노턴 크립토’(Norton Crypto) 기능을 출시하고, 향후 몇 주 내에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노턴360'에 이더리움 채굴 기능이 추가된다.

노턴라이프록은 해당 기능에 대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고객들의 디지털 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노턴 크립토는 GPU를 사용해 이더리움을 채굴하는 기능이다. 채굴한 이더리움은 하드웨어 오류로 인한 분실 사고를 막기 위해 클라우드에 저장된 암호화폐 지갑에 전송할 수 있다.

노턴 360에 추가되는 암호화폐 채굴 기능 '노턴 크립토' (사진=노턴라이프록)

이더리움은 최근 채굴하기 힘든 암호화폐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명이 협력해 이더리움 채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관련기사

현재 일반적인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 컴퓨터에 채굴 프로그램이 깔리면 이를 차단해 비활성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노턴의 자체 채굴 기능은 사용자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과 암호화폐 채굴 기능을 함께 쓸 수 있다.

가간 싱(Gagan Singh) 노턴라이프록 최고제품책임자는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PC 유휴시간 동안 안전하고 쉽게 디지털 화폐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소비자 사이버 안전기업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서 "노턴 크립토 기능을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어 생태계 진입을 위한 많은 장벽을 피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