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성남시 관내 초등생 대상 코딩 교육 지원

게임 기반 코딩 교육 '플래피코드' 등 활용..10월까지

홈&모바일입력 :2021/06/03 10:30

HP프린팅코리아가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 대상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HP코리아)
HP프린팅코리아가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 대상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HP코리아)

HP프린팅코리아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경기도 성남시 내 초등학교 세 곳 대상으로 코딩과 메이커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딩 교육은 한 시간 분량의 컴퓨터 과학 입문 과정을 교육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아워 오브 코드' 일환으로 진행된다. HP코리아 임직원과 1:1로 Code.org에서 제공하는 블록 코딩 프로그램 플래피코드(Flappy Code)를 통해 코딩 용어 등을 배울 수 있다.

HP 리인벤트 메이커는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직접 내고 이를 기반으로 실제로 물건을 제작하며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이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3D 프린터로 제작된 메이커 키트를 활용하여 프린터에서 사용되는 색 조합 키트로 레이저 인쇄 기술 등으르 학습한다.

첫번째 교육은 왕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난 2일부터 이틀에 걸쳐 '아워 오브 코드', 'HP 리인벤트 메이커' 교육이 진행되었고 오는 10월까지 정기적으로 코딩 및 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글로벌 기업 문화를 체험해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관련기사

HP프린팅코리아는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논리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김광석 HP프린팅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비롯해 HP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IT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 IT 전문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