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조직 개편…'클라우드 보안' 경쟁력 강화 초점

사업 조직 본부로 격상…융합보안·신사업 조직도 강화

컴퓨팅입력 :2021/06/02 09:35    수정: 2021/06/02 10:18

ADT캡스(대표 박진효)가 통합법인 출범 이후 첫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의 방향은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 ▲융합보안의 전문화 ▲신규 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등이다.

먼저 ADT캡스는 통합 법인의 핵심 성장 사업인 클라우드 보안의 사업 조직을 본부 단위로 격상하고 사업 역량을 확대 재편한다. 확대 신설된 클라우드사업본부는 자원 및 역량(R&C) 역량을 결집하고 기획과 전략, 컨설팅, 영업까지 본부 산하로 재편해 통합 관리한다. 최근 회사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사업 협력은 물론 스마트 에너지 산업에의 진출 등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사업자 입지를 더욱 굳힐 방침이다.

ADT캡스 로고

융합보안 사업은 융합보안사업본부 내 ‘융합보안전략그룹’을 신설, 상품 기획과 전략 기능을 강화하고 영업 및 운영 기능별 조직 전문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융합보안 성과를 내고 무인매장, 스마트스토어 등 미래 유통망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규 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도 더욱 고도화한다. 연구개발(R&D)을 통한 체계적인 상품 기획을 목표로 ‘상품기획그룹’을 신설하고 기술 기반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ADT캡스는 기존 물리, 정보보안 사업 외에도 스마트 홈 보안, 무인화, 산업안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 및 방역 서비스까지 다양한 신규 사업을 개척해 확장하고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통합법인 출범 후 시너지 창출과 핵심 사업 성장을 목표로 한 첫 조직개편이라 그 의미가 크다”며 “ADT캡스는 기존 보안 사업 역량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이용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