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인기작 중 하나인 '러스트'가 스팀 PC 카페 서비스 라인업에 합류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서 스팀 내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인기작 중 하나인 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러스트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생존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생존을 목표로 탐험과 수집을 통해 각종 자원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과 협력 또는 경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러스트는 지난 2018년에 정식 출시돼 다양한 이용자들의 창작과 생존 요소, 높은 자유도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이 게임은 스팀 내에서도 항상 사용자 수 랭킹 10위권 이내를 유지하면서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생존 및 크래프팅 장르의 인기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스팀 PC 카페는 전 세계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스팀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PC방 가맹점이다. 지난 달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가맹점은 2천여곳을 돌파했다.
관련기사
- 플레이위드, 자사주 30만 주 취득 결정...29억4천만원 규모2021.05.21
- 플레이위드 로한M, 고레벨 필드 콘텐츠 추가2021.05.20
- 플레이위드, 1분기 영업익 6억...흑자 유지2021.05.14
- 플레이위드, 스팀PC카페 가맹점 2천개로 늘어2021.05.13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스타벅스 커피, 문화 상품권 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현재 스팀 PC 카페에는 레프트 포 데드, 포레스트, 위쳐 등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보다 더 많은 게임 라인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