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인기 스팀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팀PC카페의 가맹점 수가 2천개를 넘어섰다.
스팀PC카페는 플레이위드가 주도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 모델이다. 해당 카페가 플레이위드의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1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위드의 스팀PC카페 가맹점 수가 2천개로 늘어났다.
스팀PC카페는 밸브의 스팀 플랫폼에 제공되고 있는 게임 중 일부를 국내 PC방 가맹점에 무료로 제공하는 장소다. 사전 서비스에 이어 지난 6일 정식 서비스로 전환됐다.
스팀PC카페의 가맹점 수는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C방에서 즐길 수 있는 신작 출시가 주춤했던 만큼 다양한 스팀 게임을 제공하는 게 생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 스팀PC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데스티니2, 레프트4 데드2, 어몽어스, 더 포레스트, 포트리스V2, 다잉 라이트, 헌트: 쇼다운 등 45종이다.
플레이위드 측은 스팀과 협업으로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가맹점을 찾는 게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플레이위드는 스팀PC카페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가 스팀 PC 카페 인증샷을 SNS에 남기면,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관련기사
- 스팀 인기 게임, PC방서 무료로 즐긴다2021.05.06
- 플레이위드 스팀PC카페, 정식 서비스 임박...라인업 확대2021.04.30
- 플레이위드 로한M, 데칸 종족 전면 리뉴얼2021.04.22
- 플레이위드 스팀PC카페, 4월 라인업 순차 추가2021.04.15
또한 아프리카 TV BJ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서포터즈 상금 그리고 사용자를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많은 PC방 점주 분, 사용자분 들이 관심을 가진 결과 스팀PC카페 가맹점 수가 2천개를 돌파하게 됐다”며 “현장의 의견을 보다 다양하게 듣고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이용을 위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