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스팀PC카페, 정식 서비스 임박...라인업 확대

시범 서비스 이어 5월 6일 정식 서비스 전환

디지털경제입력 :2021/04/30 10:24

플레이위드가 스팀PC카페의 정식 서비스 전환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이 회사는 게임 라인업 확대에 시스템 정비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스팀PC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어몽어스와 데스티니가디언즈, 포트리스V2 등 30개가 넘는다. 해당 카페에선 별도 게임 구매 없이 다양한 장르의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향후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주목된다.

3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위드는 스팀PC카페 정식 서비스 전환을 앞두고 있다.

스팀PC카페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시범 공개 서비스를 전국 200여개의 PC방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식 서비스는 다음 달 6일부터다.

회사 측은 스팀PC카페 가맹점 수가 1천500개로 늘었고, 관련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PC방 사업자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스팀PC카페 활성화를 위해 플레이위드는 PC방 업주들에게 현금을 지원하는 사전 가맹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가맹점 모집에도 적극 나선 상태다. 

어몽어스.

스팀PC카페에선 다양한 장르의 유명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몽어스(액션), 레프트 포 데드2(슈팅 액션), 포트리스V2(탄도 슈팅) 더 포레스트(생존), 포탈2(액션퍼즐), 트라인4(어드벤처 액션 퍼즐), 헌트쇼다운(FPS), 트레일메이커(레이싱 액션), 토탈워 사가:브리타니아의 왕좌(전략), 시티즈:스카이라인(도시건설)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독특한 3종의 장르도 라인업에 추가했다.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로봇대전)과 퓨리 언리쉬드(로그라이크 액션), 헬로 네이버(호러 어드벤처)다.

관련기사

시장에서는 스팀PC카페가 플레이위드에 꾸준한 수익원이 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로한M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는 플레이위드가 향후 스팀PC카페로 웃을지 지켜봐야하는 이유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플레이위드가 스팀PC카페 정식 서비스로 PC방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스팀PC카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사업주들에게 새 돌파구를 마련해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