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관련 트윗량이 전 세계에서 3억 건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 수치는 버터 발매 전 티징 기간을 포함해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의 집계량이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 오후 1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디지털 싱글 버터를 공개한 후 하루 동안 관련 트윗량은 3천100만에 달했다. 이 날 트윗량이 가장 많았던 시간은 앨범이 공개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로 시간당 트윗량은 500만 건을 기록했다.
21일 발매 당일 기준, 국가별로는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일본, 필리핀, 멕시코, 태국, 인도, 페루 등에서 트윗이 가장 많이 발생했으며, 앨범 발매 직후 해시태그 #BTS_Butter, #BTS, #방탄소년단, #BTSBackWithButter, #BTSArmy, #SmoothLikeButter 등이 전세계 트렌드 상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발매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28일부터 #BTS_Butter 를 트윗하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utter’를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노란색 버터 로고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BTS #방탄소년단 #BTSARMY 에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노란색 로고가 적용된다. 싱글 발매 당일에는 가사인 #SmoothLikeButter 에 버터가 녹는 모양의 새로운 이모지를 깜짝 런칭했으며, 아미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Got_ARMY_Behind_Us 에도 로고 이모지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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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트위터 뮤직 계정은 계정명을 ‘Twitter Music is listening to Butter'로 변경해 방탄소년단의 신곡 공개를 축하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전 세계 아미는 #BTS_Butter 발매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한 달간 3억 건이라는 기록적인 트윗을 발생시키며 트위터 내 글로벌 K-POP 팬덤의 힘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몸소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트위터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