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 서밋 온라인 코리아에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서포트 파트너’를 포함 2개의 파트너상에 동시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운영 이후 기술지원의 부분까지 클라우드 도입에 전 과정에 대한 선도적인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부문은 가장 높은 매출 기여도와 가장 높은 파트너 등록율, 가장 많은 고객 사례 등록율을 보유한 파트너사에게 제공되는 부문이다.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주도하는 고객대상의 엔터프라이즈 서포트에 성공적인 운영과 탁월한 기술수준을 유지하여 AWS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파트너사에게 선정된다. 기술 클라우드 구축이후에 운영에 대한 AWS의 다양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AWS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매니지드 & 서포트 센터 구축하고, 24x7 모니터링과 산업군과 고객규모에 최적화된 운영 서비스(SLA)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메가존클라우드, 아파치 카프카 서비스 사업 시작2021.05.20
- 메가존-태블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2021.05.17
- 메가존, 오라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인증 획득2021.05.13
- 메가존클라우드, 게임사 맞춤형 서비스로 동반성장2021.05.06
메가존클라우드는 2012년 AWS 파트너 사업을 시작했다. 2013년 AWS 한국 진출부터 2016년 서울 리전 오픈과 현재까지 국내 최대 파트너사의 역할로 2016 년 KOREA ‘올해의 파트너상, 2017년도에는 KOREA와 APAC에서 동시에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APAC에서 선도적인 AWS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공략해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프리미어 파트너로 특별히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로 선정된 점은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전문성과 민첩한 프로젝트 수행과 함께 최근 빅데이터/AI 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SAP on AWS 등과 같은 대표적인 고객사례들을 확보해 나가는 과정에서 고객사와 파트너사분들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AWS 클라우드 MSP 중 하나로서 보다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