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신개념 ERP ‘아마란스10’으로 업무 플랫폼 혁신

ERP·그룹웨어·문서관리 통합해 업무 절차 간소화

컴퓨팅입력 :2021/05/24 11:13

기업 업무가 디지털로 급속도로 전환되는 가운데 그룹웨어, ERP, 문서관리 등 기업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은 더존비즈온의 접근법이 주목받고 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최근 신개념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아마란스텐(Amaranth 10)’을 출시했다. 3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하고,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 및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이 올해 주력 사업으로 선보이는 아마란스10은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제품이다.

그리스어로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란 뜻의 아마란스와 디지털과 완성을 의미하는 숫자 1, 0을 결합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완성하는 차세대 디지털 전환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더존비즈온 아마란스10

■ 기술력, 경험 토대로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완성

아마란스10은 업무에 필수적인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해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냈다.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오랜 숙원이자 과제였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아마란스10을 완성했다. 실제로 ERP와 그룹웨어는 더존비즈온 사업의 핵심 분야로 ERP 13만 기업고객, 그룹웨어 45만 실사용자를 확보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분야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오랜 기간 축적해 온 기술, 인력, 인프라, 서비스 네트워크는 물론 구축과 운영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더존비즈온의 핵심 역량 모두를 아마란스10에 집대성했다.

더존비즈온 아마란스10 구성도

■ 핵심 업무 솔루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

아마란스10은 기업의 단절되고 복잡한 업무 절차를 간결하게 만들어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인다.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로 업무 오류를 없애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를 지원한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우선 기업의 업무 방식과 그 결과가 획기적으로 바뀐다. 업무를 위해 편리하고 빠른 정보 검색을 지원한다. 메인 화면 중심부에 위치한 심플한 검색영역을 통해 모든 업무를 연결하고 있으며 이와 연관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 업무 접근성과 속도를 높였다.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의사소통을 지원하며 프로젝트 업무와 수시 업무 관리가 가능해 어떤 상황에서도 그에 맞는 간편한 업무관리가 가능하다.

ERP와 그룹웨어를 연동해 새로운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실례로 경비청구 사용내역이 자동으로 수집되고 간단한 입력만으로 한 번에 쉽게 처리된다. 인공지능 근태관리를 통해 자동으로 근태 상태를 처리할 수 있어 주 52시간 근로제 등 사회적 이슈에도 대응할 수 있다. 연차휴가도 연차 사용촉진 자동알림으로 연차계획을 작성하고 부서별로 시스템을 통해 연차계획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개인업무부터 일정 및 근태까지 한눈에 확인하는 일정관리 기능, 문서의 작성과 공유, 관리를 통한 문서 라이프 사이클 실현, 업무의 직관적인 도식화로 복잡한 업무를 한번에 확인하고 바로 처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래너 제공, 연관된 결재문서 현황을 대시보드를 활용해 한눈에 파악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란스10 메뉴 구성도

■ 신제품 출시 효과와 함께 도입 급증

더존비즈온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디지털 전환 이슈, 코로나 19가 앞당긴 비대면 업무 환경, 정부 주도의 디지털 뉴딜 정책 등 기업과 비즈니스를 둘러싼 급격한 환경 변화에 가장 잘 대응하는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아마란스10에 담아 시장에 공급하면 개별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마란스10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 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육군본부와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했다. 더존비즈온은 앞으로 신규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마란스10은 융합, 연결, 공유 등 3대 가치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

■ 융합, 연결, 공유 등 3대 가치로 기업 지속가능성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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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란스 10은 넥스트 ERP와 포스트 그룹웨어의 결합으로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차세대 기업 비즈니스 포털을 표방한다. 기술, 솔루션, 디바이스의 융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확보하고, 단절된 업무 프로세스를 연결해 처리 속도를 높이며,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기업의 자원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

더존비즈온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대표는 “아마란스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들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