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스타뱅킹' 접속이 20일 저녁 7시39분까지도 불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에 접속하면 'KB스타뱅킹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안내 화면이 뜬다.
![](https://image.zdnet.co.kr/2021/05/20/c1d11dcc3c4d3cf8a466cef52540b132-watermark.jpg)
오후 5시께부터 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접속이 어려웠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거래량 증가로 인한 일시 업무 지연'으로 공지하며 장애 예상 시간을 이날 오후 5시 30분~6시 30분이라고 게재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뱅크, 23일 오전 1~8시까지 모든 금융거래 일시 중단2021.05.18
- 금융위, 전산 장애 우리은행에 과태료 8천만원2020.07.09
- 카뱅 체크카드 사용 일시중단…"전산시스템 도입 때문"2019.08.27
- IBK기업은행, 국외 전산 통합시스템 오픈2019.08.14
하지만 한 시간 여가 지나도 로그인이 불가한데다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공지만 지속되고 있는 상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장애가 맞다"면서 "앱에 붙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따른 문제로 보여지며 고객 서비스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