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개발자콘퍼런스 2021, 사전 등록 이벤트 실시...총 57개 강연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5/20 15:50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0일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2021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강연 시간표를 공개하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NDC2021은 다음 달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N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올해는 게임기획,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사업마케팅&경영관리 등 다채로운 분야의 총 57개(공개세션 49개, 비공개세션 8개) 강연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신설된 ‘데이터분석’ 분야에서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엔씨소프트 Knowledge AI랩 등 AI와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이를 개발 및 서비스에 활용하는 실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 밖에도 게임 서버 설계, 클라우드 활용, 그래픽 고도화 등 분야별 최신 개발 지식과 경험을 공개한다.

NDC2021.

또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넷게임즈 ‘블루아카이브’, 펍지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들의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와 해결법을 공유하는 포스트모템 강연들도 선보인다.

게임업계 외에 SK텔레콤에서 혼합현실(Mixed reality)과 메타버스(Metaverse) 시대에 적합한 볼류메트릭(Volumetric) 비디오 콘텐츠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등 최근 IT업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혼합현실 분야에 대해서도 다룬다.

올해 기조강연은 넥슨 신규개발을 총괄하는 김대훤 부사장이 맡아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의 정의’를 주제로, 기술의 발전과 맞물려 새롭게 변화하는 디지털 놀이 형태 및 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게임산업의 미래와 게임개발사들의 도전 과제가 무엇인가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관련기사

넥슨 측은 NDC 개막에 앞서 다음 달 2일까지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NDC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행사 일정 알람은 물론,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와 NDC 기념 볼펜이 담긴 ‘사전등록자 키트’를 선물한다.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4회째를 맞는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로, 매년 다양한 업계 트렌드, 포스트모템, 기술 노하우가 다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