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AI 전문 데이터라벨링 기업 재이랩스(대표 이준호)는 오는 21~22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AIM) 춘계 학술대회’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분야와 접목한 인공지능 사례 발표와 AI 기반 솔루션 및 의료 인공지능이 나아갈 방향을 다루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재이랩스는 자사가 보유한 ‘메디라벨’ 솔루션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새롭게 업데이트 한 기능을 발표한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메디라벨의 스마트 펜슬 기능, 3D필(Fill) 기능, 인터렉티브 세그멘테이션 기술을 시연한다. 또 라벨링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는지, 정확도를 얼마나 높였는지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메디라벨'의 신규 기능을 처음 공개한다. 메디라벨은 현재 유수 병원 연구진이 데이터라벨링 프로그램으로 채택하고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픽셀을 자유롭게 선택해 세밀한 라벨링 작업을 지원하는 ‘스마트 펜슬’ 기능과 이미 라벨링된 데이터 몇 장만으로도 나머지 슬라이스를 예측할 수 있는 ‘3D Fill’ 기능 등을 연구에 활용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메디라벨'은 의료기기 종류나 데이터 포맷, 질병 종류와 관계없이 의료 영상 데이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분과의 여러 모달리티를 지원, 우수한 범용성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 재이랩스, 요즈마그룹 한국법인과 투자 협약2021.04.06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 2024 던파 페스티벌 개최...개발자 강연-참여형 이벤트로 시선집중2024.11.23
이준호 재이랩스 대표는 "딥러닝 AI 기반 메디라벨은 의료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전처리 솔루션이자 의료 데이터 전문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 의료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이는 만큼 메디라벨의 기술력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는 2018년 출범했다. 올해 학술대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참가 및 일정은 전용 홈페이지와 학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