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1분기 별도 영업이익이 18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6%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56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54억원으로 13.7% 감소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23%, 55.7% 상승했다.
1분기 전체 매출은 홈솔루션 사업 재정비 등으로 소폭 감소했으나 위성방송과 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하며 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또한 TPS(위성방송,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결합) 가입자의 분기 잠재매출이 14억원으로 급상승 했다.
전년 동기 7억3천만원 대비 91.5% 성장해 향후 서비스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홈솔루션 사업 재정비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으나, 전 분기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으로 인한 비용 소급 반영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123%(102억원), 당기순이익 55.7%(55억원) 증가했다.
1분기 기준 방송, 인터넷, 모바일을 합한 총 가입자는 425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명이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스카이라이프TV 가입자가 1만명 순증하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2만7천명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분기에 출시한 모바일 신규 가입자는 2만6천명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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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분기에는 TPS상품 결합 가입자가 눈에 띄게 늘었다. OTS를 제외한 스카이TV, 인터넷, 모바일을 합친 TPS 가입자는 1분기 말 기준 6만2천명 증가해, 지난 분기 대비 약 114% 늘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TPS사업자로서 본격 행보를 이어나가며 결합할인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및 제주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개장했다”며 “이용자 편의와 합리적인 방송통신 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계 통신비 절약에 기여하고 실속 있는 소비생활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