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공개

게임입력 :2021/05/10 16:18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통해 공개했따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는 27일 ▲획득 개선 ▲성장 개선 ▲콘텐츠 개선의 3가지 큰 카테고리로 구성된 에픽세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모두 이용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됐다. 

핵심 항목으로는 ▲월광 영웅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개선한 신규 시스템 ‘달빛의 인연’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 시작 시 원하는 영웅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선별 소환 개선’ ▲전직 콘텐츠에 대한 접근 난이도를 낮추는 ‘전직 개선’이 꼽힌다. 

또한 오는 27일 이후 남은 올 한해 동안 장기적으로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다. 로드맵에서는 오는 3분기 업데이트될 예정인 ‘고대의 유산’이 가장 눈길을 모았다. ‘고대의 유산’은 기사단전체가 협동하여 플레이해야하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공개된 이용자 Q&A 영상도 질문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변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영상 제작에 앞서 지난 달 12일부터 25일까지 2주에 걸쳐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들의 질문을 취합했으며 취합 결과를 총 1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투명하게 사전 공개했다. 각 개선안은 오는 2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영상과 Q&A영상에는 에픽세븐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윤하 디렉터가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특히 철저한 검토를 통해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용자들의 제안을 개선안에 대대적으로 반영하며 유저 친화적 운영의 기조를 명확히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이상훈 실장은 “에픽세븐은 팬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좋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며 “개발사와 퍼블리셔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부단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믿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