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플라이어, 강화된 애플 보안정책 마케팅 대응법 공유한다

12일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서 발표

인터넷입력 :2021/05/06 11:44

강화된 애플 보안 정책으로 마케터들의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마케팅 노하우가 공유된다.

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의 문유철 한국 지사장이 이달 12일 지디넷코리아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21’(MSC 2021)에 참가해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환경에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문유철 지사장은 애드테크 업계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앱스플라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애플이 iOS 14.5를 업데이트하며 도입하게 된 앱 추적 투명성(ATT) 프레임워크에 대한 설명과 해당 프레임워크가 앱 마케팅 업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변화된 환경에서 기업 및 마케터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살펴보며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을 재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문유철 앱스플라이어 한국 지사장

MSC 2021는 디지털 마케팅 우수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B2B & B2C 전문 컨퍼런스다. 올해는 'UNPACK THE DATA'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문 지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라이브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관련기사

문유철 지사장은 “애플의 iOS 업데이트로 인해 앞으로 기업들은 그간 데이터 기반으로 이뤄지던 성과 분석 방식이 한정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 분석하는 방식으로 바꾸는 등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은 무엇이 돼야 할지, 앱스플라이어가 준비하고 있는 지원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공유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SC 2021

앱스플라이어는 iOS 14.5 업데이트와 함께 애플의 어트리뷰션 프레임워크, SKAdNetwork를 위한 솔루션인 SK360를 출시했다. SK360은 ATT 프레임워크 도입 이후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 정확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특히, 앱스플라이어는 빅 데이터, 머신러닝, 앱별 고유 사용 패턴 심층 분석 기술에 기반한 예측 기능인 프리딕트SK(PredictSK)를 통해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