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애플 보안 정책으로 마케터들의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마케팅 노하우가 공유된다.
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의 문유철 한국 지사장이 이달 12일 지디넷코리아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21’(MSC 2021)에 참가해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환경에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문유철 지사장은 애드테크 업계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앱스플라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애플이 iOS 14.5를 업데이트하며 도입하게 된 앱 추적 투명성(ATT) 프레임워크에 대한 설명과 해당 프레임워크가 앱 마케팅 업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변화된 환경에서 기업 및 마케터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살펴보며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을 재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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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C 2021는 디지털 마케팅 우수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B2B & B2C 전문 컨퍼런스다. 올해는 'UNPACK THE DATA'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문 지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라이브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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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유철 지사장은 “애플의 iOS 업데이트로 인해 앞으로 기업들은 그간 데이터 기반으로 이뤄지던 성과 분석 방식이 한정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 분석하는 방식으로 바꾸는 등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은 무엇이 돼야 할지, 앱스플라이어가 준비하고 있는 지원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공유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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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플라이어는 iOS 14.5 업데이트와 함께 애플의 어트리뷰션 프레임워크, SKAdNetwork를 위한 솔루션인 SK360를 출시했다. SK360은 ATT 프레임워크 도입 이후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 정확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특히, 앱스플라이어는 빅 데이터, 머신러닝, 앱별 고유 사용 패턴 심층 분석 기술에 기반한 예측 기능인 프리딕트SK(PredictSK)를 통해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