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진 17정글 대표 "영상편집,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곰믹스 프로로 편집하고, 곰캠 프로로 화면녹화하고

인터넷입력 :2021/05/04 09:54    수정: 2021/05/04 10:19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영상'이 일상 속으로 더욱 깊숙이 들어왔다.

지난해 9월 교육부가 발표한 '2학기 개강 대학 및 수업 운영 현황'과 '인크루트'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국 대학 43%가 전면 비대면 수업을 시행했다. 또 직장인의 55%는 재택근무를 진행했다. 이제는 유튜버뿐 아니라 일상생활과 업무를 위해서도 영상 편집을 배워야 하는 시대가 왔다.

영상이 중요해진 시대에 영상 제작업과 영상 교육에 몸담은 전문가의 생각은 어떨까.

영상 제작업체 '17정글'의 대표이자, '지금 바로 유튜브'를 통해 곰앤컴퍼니의 유료 소프트웨어 '곰믹스 프로'(편집 프로그램)를 활용해 영상 편집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정일진 대표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곰믹스 프로를 활용한 영상 편집 수업 장면 / 사진=곰앤컴퍼니

영상 편집, 취미가 아닌 필수

정 대표는 1년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지금 바로 유튜브'를 통해 '곰믹스 프로'를 활용한 영상 편집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강의 초반에는 유튜버를 꿈꾸는 수강생들이 많았다면,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영상 편집이 필요한 40세 이상의 직장인과 교직원 수강생이 많아졌다.

정일진 대표에 따르면 교사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온라인 강의 준비를 위해 참여했다. 40세 이상의 수강생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인터넷 환경에 익숙지 않고,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을 찾아보기 어려워 참여하게 된 경우가 많았다.

초보자 위한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곰캠 프로'

지금 바로 유튜브 온라인 수업 장면 / 사진=곰앤컴퍼니

코로나19 확산 이후 '지금 바로 유튜브'를 통해 영상 편집 교육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영상 편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정보의 부족으로 여전히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정 대표는 곰믹스 프로와 곰캠 프로를 추천했다.

곰앤컴퍼니에서 개발한 곰믹스 프로는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다. 쉽고 빠른 영상 편집을 모토로, 다양한 효과와 필터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곰믹스 프로에 대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배우기가 빠르고, 프로그램이 안정적이라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그중에서도 교사 직업의 특성상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교육 자료 제작이 필요한데, "사용이 쉬운 편집과 빠른 인코딩은 곰믹스 프로의 큰 장점"이라며 많은 수강생이 곰믹스 프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고 정 대표는 전했다.

곰믹스 프로 실행 화면 / 사진=곰앤컴퍼니

곰캠 프로는 화면녹화 프로그램으로, 녹화하면서 간단한 편집과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 대표는 수강생 중 곰캠 프로를 '지금 바로 유튜브' 강의 녹화용으로 사용하는 수강생이 많다고 설명했다. 또 녹화 이외에도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 제작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일진 대표는 "대학생들은 PPT 발표 자료에 곰캠 프로를 이용해서 만든 GIF를 많이 이용한다"고 곰캠 프로의 활용 방법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정 대표는 “영상 교육은 분야가 무궁무진하고, 많은 계획을 하고 있다”며 “심화 과정에 대한 수업 요청이 많아 곰믹스 프로의 영상 효과나 필터, 오디오 전환 등의 심화 기능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을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최종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영상 편집을 알려주고 싶다"면서 "곰믹스 프로와 함께라면 누구라도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영상 편집에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영상 편집 초보자들에게 응원의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