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이 시장전망치를 뛰어넘는 1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콘텐츠, 클라우드, 광고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다.
아마존이 1분기 매출 1천85억2천만달러(약 120조2천401억원)를 기록했다고 29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작년동기 대비 44% 늘어난 수치로, 시장조사업체 리피니티브의 시장전망치 1천44억7천만달러(약 115조7천527억원)을 뛰어넘었다.
주당순이익(EPS) 역시 15.79달러(약 1만7천492원)로 시장전망치 9.54달러(약 1만568원)보다 높았다.
아마존이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올린 것은 콘텐츠, 클라우드, 광고 사업이 호황을 맞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마존웹서비스(AWS) 1분기 매출은 135억달러(약 149천526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 1분기 광고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77% 오른 69억달러(약 7조6천424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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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사업 성장도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올해까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회원수는 1억7천500만 명을 돌파했다. 작년보다 스트리밍 시간은 71%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