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90.9점 획득 최고 점수…2년 연속 고등급 맞아

헬스케어입력 :2021/04/29 12:52

국민연금공단(연금공단)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재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연금공단은 지난해보다 2.1점이 상승한 90.9점을 받았다.

국민연금공단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직원 ‘친절도’ 평가 점수가 95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품질 92점 ▲전반적 만족도 91.5점 등이 뒤를 이었다. 관련해 연금공단은 직원 대상 CS컨설팅 실시 및 고객서비스 매뉴얼 제작 등 서비스 품질에 공을 들여왔다. 또 국민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해왔다.

김용진 이사장은 “고객과 소통해 국민 중심의 혁신을 이루는 국민연금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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