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소상공인 이용자를 위한 상권 분석 서비스인 '잘나가게'에 신한은행의 비대면 사업자 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접목한다고 28일 밝혔다.
KT는 잘나가게 외에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서비스들인 마케팅 코치, 양방향 예약 체크인 등을 보유했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잘나가게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제공했던 다양한 상권분석 서비스 외에 신한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접목한다.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 과정이 탑재되면서, 소상공인 이용자들은 필요한 대출 정보 확인과 대출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실행할 수 있다. KT와 신한은행은 데이터를 연계한 창업, 금융 상품이용, 매장∙사업 관리 등을 위한 서비스들도 제공한다.
아울러 양사는 통신 및 상권 데이터와 금융 데이터를 결합해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KT와 신한은행은 향후 양사 보유한 빅데이터 융합을 바탕으로 신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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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필환 신한은행 디지털그룹장은 “이번 KT와의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에게 양사 데이터와 디지털 솔루션, 금융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이와 함께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소상공인들이 직접 빅데이터와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며 디지털 취약계층을 벗어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KT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기업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들의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