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롯데홈쇼핑과 OTT 서비스 시즌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와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콘서트, 팬미팅 등의 공연 공동 투자와 기획 ▲웹 드라마, 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을 협력키로 했다.
양사는 비대면 라이브 공연과 팬미팅 형태의 유료 라이브 콘텐츠에 공동 투자해 상반기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웹 드라마와 예능 신규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는 동시에 제품 PPL과 같은 마케팅을 강화한다.
관련기사
- KT, 현대重·카이스트와 AI 인재 양성과정 개설2021.04.26
- KT-삼성전자, 재난안전통신망 전국망 개통2021.04.26
- KT, KAIST와 ICT 기반 취약계층 돌봄 기술 개발2021.04.23
- KT, 사회적경제 기업 6곳과 사업 중간 발표회 진행2021.04.22
양사는 그간 축적된 사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의 성공 모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은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해지는 가운데 높은 고객 로열티를 지닌 롯데홈쇼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전문영역을 공동 활용한 이번 협력은 OTT 서비스의 지속 성장과 양사 간 상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