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기후변화 적응대책 국민평가단 모집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만 19세 이상 국민 참가 가능

디지털경제입력 :2021/04/25 12:00

환경부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에 대한 이행점검을 함께하고 의견을 제시할 국민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평가단은 만 19세 이상으로 기후변화 적응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정부주관 평가단 참여 경험, 연령,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환경부(www.me.go.kr) 또는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kaccc.kei.re.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gookmin@kei.re.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5월 말 환경부와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국민평가단의 활동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이다.

환경부가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에 대한 이행점검을 함께하고 의견을 제시할 국민평가단을 모집한다. 그림=환경부

국민평가단은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홍수 등 8대 국민체감형 기후변화 적응과제에 대한 이행상황을 국가와 함께 점검하고 평가한다.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의 기후변화 적응 방향, 목표, 이행과제 등을 담은 기후변화 적응분야의 최상위대책이다. 환경부는 지난해 12월 해양수산부·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이 대책을 수립했다.

8대 국민체감형 기후변화 적응과제’는 홍수, 가뭄, 생물대발생, 산림재해, 식량안보, 건강보호, 취약계층보호, 국민참여 등이다.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중에 국민체감도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에서 선정한 과제다.

관련기사

환경부는 올해부터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이 추진되는 2025년까지 국민평가단을 운영해 정책의 이행상황 점검과 평가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금한승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은 "기후변화 적응정책에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국민들이 필요로 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