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문가 위한 ‘데이터 원데이 클래스’ 열린다

30일 오전 10시부터 ‘줌’으로 진행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4/22 14:46

비전문가들도 데이터 활용법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

교육서비스 경험 혁신을 목표로 하는 씽킹랩과 국내외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하는 지디넷코리아는 이달 30일 ‘비전문가를 위한 원데이 데이터 워크숍’을 진행한다.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문과생들도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에 관한 수집부터 가공 방법, 데이터 분석과 활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신입 팀장이나 의사결정권자, 혹은 앞으로 조직을 이끌어가거나 실무를 주도하는 대리 또는 과장급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업이다.

씽킹랩-지디넷코리아 원데이 데이터 워크숍

해당 워크숍 참여자들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적절한 데이터 수집과 설계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디지털 전환을 준비 중이거나 진행 중인 기업 또는 담당자들이 대상이다.

이달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의 교육비는 5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씽캥랩은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과정을 자체 개발하고, 운영 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요 과정으로는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데이터 중심 디자인씽킹 등 최근 IT 관련 트렌드 기술 교육 등이 있다.

관련기사

씽킹랩 데이터 원데이 클래스 유료 등록시 혜택

박진아 씽킹랩 대표는 “문과생은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들었을 때 이해할 수 있고 따라올 수 있는 수준으로 교육이 진행된다”며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상에서 활동한 사람들의 데이터도 엄청 늘어나고,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인 만큼 이런 것들을 얼마나 활용하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발견해서 대응하느냐가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적으로 운영했던 교육 프로그램을 IT 전문매체인 지디넷코리아와 협업해 제공할 계화기인데, 이를 통해 비전문가, 비전공자들도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데이터 클래스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