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수포자, 데알못을 위한 데이터 분석의 세계는 없는 걸까?
비전문가를 위한 원데이 데이터 활용 워크숍을 위해 지디넷과 씽킹랩이 힘을 합쳤다.
지디넷과 씽킹랩은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4차산업혁명, 디지털전환 시대에 앞서기 위한 최신 데이터 교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비전공자/비전문가 대상 최신 데이터 교육이 부담 없는 하루 과정으로 오픈된다.
교육 컨시어지 및 교육 서비스 제공 업체인 씽킹랩은 코로나19 확산에 맞춰 전문 인력과 전문 장비. 온라인 전용 커리큘럼과 WEB랜딩을 갖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창업교육, 신입사원교육, 승진자교육, 팀장교육,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교육 등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과 코딩 없이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교육은 씽킹랩만의 비전문가/비전공자 특화 교육이다.
비전문가를 위한 원데이 데이터 활용 워크숍은 데이터 활용이 어려웠던 왕초보 수준의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해볼 수 있는 수준으로 설계됐다.
수강생들의 온라인 몰입도를 올리기 위해 강사와 교육생 간 상호 작용을 활성화했고 강의 시간을 분할해 피로감 최소화 및 몰입도를 유지하게 했다. 그리고 개인별 진도율 관리를 위한 실습 단계가 세분화된 매뉴얼이 준비돼 단계별 완료 여부 확인 후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별 코칭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스타트업 6곳, 유능한 개발자 찾는 코딩 축제 연다2021.02.24
- 국내 SW, 잘 알려진 보안 취약점도 대응 못해2021.02.19
- CJ올리브네트웍스, 비대면 코딩교육 대학생 봉사단 모집2021.02.17
- 프로그래밍 언어 ‘러스트’ 재단 출범2021.02.09
지디넷과 씽킹랩의 이번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창의적 문제해결방법론인 기존의 디자인씽킹 방식에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를 결합했다. 이로써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경험과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는 자체 커리큘럼으로 처음 데이터를 접하거나 데이터 사고력을 기르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
하루 만에 이론부터 실습까지 진행하는 '코딩없이 하는 데이터 분석 교육'과 '수집(크롤링), 엑셀로 하는 데이터 정제 교육'은 의사결정권자 및 실무자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킨다. 모든 조직에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자 전사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키우려고 총력을 다하고 있는 지금 수요가 매우 높은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