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올해 1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398만 명으로, 시장 예상치인 620만 명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고 엔가젯 등 외신들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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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작년 같은 기간 가입자 수인 약 1600만 명의 4분의 1 수준이다. 작년 1분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봉쇄령으로 인해 넷플릭스의 신규 가입자 수가 급증했던 기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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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이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한 제작 차질로 올해 상반기 신규 콘텐츠의 수가 줄어 유료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차질을 빚었던 콘텐츠 제작이 올해 말 정상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3월말 기준 넷플릭스의 누적 가입자 수는 총 2억760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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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신규 가입자 수 둔화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약 7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1분기 순이익은 17억 달러로 급증했다. 2019년 넷플릭스의 연간 수익은 18억 7000만 달러였다고 엔가젯은 전했다.
스트리밍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디즈니플러스, HBO 맥스, 홀루 등 많은 서비스들이 넷플릭스의 경쟁사로 떠오르고 있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