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청년기업과 함께 '기업 전용 커머스'를 내놨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15일 소망농원, 스낵포, 프레시코드 등 청년기업과 '카카오 T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 T ‘비즈니스 홈'에서 기업 전용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업무용 이동에 특화된 다양한 이동 상품과 편리한 교통비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다. 현재까지 누적 3만 곳 이상의 기업 회원을 확보했다.
15일부터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카카오 T’ 앱 내 ‘비즈니스 홈’에서 꽃, 간식, 건강 간편식 등 상품을 주문하고, 교통비와 식대, 경조사비 등 기업의 제반 복지비용을 한 번에 정산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청년 기업은 카카오 T 비즈니스의 3만여 고객사와 만날 수 있게 된다.
화훼전문업체 소망농원이 제공하는 ‘카카오 T 비즈니스 꽃 배달'은 업무용 꽃 배달이 필요할 때 유용한 서비스로 축하화환, 근조화환, 동양란 등을 꽃 배달 전용 차량으로 4시간 이내에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식 큐레이션 전문업체 스낵포와 함께하는 ‘카카오 T 비즈니스 간식 배달'은 AI를 기반으로 임직원 취향에 맞는 간식을 골라 사무실내에 배송하고 재고 관리까지 책임진다. 카카오 T 앱에서는 기업뿐 아니라 개인 고객도 간단한 설문을 통해 맞춤 간식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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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와 준비 중인 건강 간편식 도시락 배달 서비스는 5월 중 출시 예정이며, 향후 기업 회원의 수요에 따라 사무용품, 인쇄물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카카오 T 비즈니스가 업무용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물류와 상품의 이동에 이르기까지 업무에 필요한 모든 이동을 제공하고,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토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