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업체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이현욱)는 정보보호 업체 시큐브(대표 이규호)와 ‘국산 운영체제(OS) 및 보안 솔루션 영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클라우드의 리눅스 기반 서버 OS ‘프로리눅스’에 시큐브의 서버 보안 솔루션 ‘시큐브 토스’를 적용시킬 예정이다. 시큐브는 시큐브 토스를 프로리눅스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규호 시큐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국산 OS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서버 보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큐브와 티맥스클라우드 양사의 영업, 마케팅 및 기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영업 매출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욱 티맥스클라우드 대표이사는 “프로리눅스와 시큐브 토스의 시너지는 고객이 오픈소스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IT 환경을 만드는 데에 있어 최적의 조합일 것”이라며 “시큐브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일조하기 위한 제품 고도화 및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티맥스비아이,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2021.04.01
- 티맥스와플, 도시공동체연구소에 협업툴 와플 제공2021.03.30
-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서 티맥스티베로 DB쓴다2021.03.26
- 티맥스와플, 광학부품 업체 해성옵틱스에 협업툴 공급2021.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