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휴대용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8700DX’ 출시

컴퓨팅입력 :2021/04/06 09:20

코그넥스는 휴대용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DataMan) 87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데이터맨 8700 시리즈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으로 개발된 차세대 휴대용 바코드 리더기로서, 튜닝이나 별도의 교육 없이도 편리하게 최고의 성능을 바로 경험할 수 있다

첨단 이미지 형성 기술과 빠른 바코드 판독 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데이터맨 8700 시리즈는 코드의 중요한 요소가 누락되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까다로운 직접 부품 표시(DPM) 및 라벨 기반 코드를 즉시 판독할 수 있다. 

휴대용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8700(이미지=코그넥스)

오일에 잘 견디고 방수 플라스틱으로 설계된 이 리더기는 오일과 먼지, 수분으로 인한 가장 혹독한 제조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데이터맨 8700 리더기에는 내장 OLED 디스플레이 화면이 포함되어 있어 구성 기능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무선 신호 강도 및 배터리 수명 표시 등을 빠르게 확인하고, 코드 데이터 읽기 작업을 진행하는 등 별도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빠르고 직관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및 무선 통신 옵션을 지원하여 어떤 시설에서도 원활하게 컴퓨터와 태블릿, 휴대폰 등에 연결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고 수준의 부품 추적 및 생산성, 공장 운영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내구성이 강하고 사용하기 쉬운 고성능 바코드 리더기를 필요로 하는 자동차, 의료 기기, 전자 및 항공 우주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하다.

관련기사

데이터맨 8700DX에는 특허 받은 최신 디코딩 알고리즘과 HDR 기술, 고속 리퀴드 렌즈,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코드를 150ms 미만에 판독할 수 있다. 확산, 편광, 직광의 세가지 통합형 조명을 이용하면 반짝이는 표면, 원통형 표면, 어두운 바탕 등과 같이 읽기 힘든 표면에 새겨진 타각(도트핀), 레이저 마킹과 라벨 인쇄 코드에서도 뛰어난 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코그넥스의 칼 거스트(Carl Gerst) 비전 및 ID 제품 부문 수석부사장은 “코그넥스는 가장 인식하기 힘들고 까다로운 바코드를 가장 빠른 속도와 정확도로 판독하는 데에 특화된 기술력을 갖고 있다”라며 “새로운 데이터맨 8700 시리즈를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뛰어난 판독 성능을 제공하는 산업용 휴대용 바코드 리더기 제품군을 개발해 전례 없는 응답율과 내구성을 제공한다”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