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비즈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동양생명 임직원은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비즈를 엮어 제작한 약 100개의 마스크 스트랩을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임직원이 손수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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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물품인 1천6백만원 상당의 마스크 5천장과 손소독제 3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식사 등 이유로 마스크를 잠시 벗어 둘 때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스트랩이 이러한 분실과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