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최신 글 보기' 쉽게 해준다

댓글 달수 있는 사람 지정하는 기능도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1/03/31 22:08    수정: 2021/03/31 22:14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이 알고리즘 추천 기능을 쉽게 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뉴스피드에 올라온 포스트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31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뉴스피드 개편 계획을 공지했다.

페이스북은 예전에 선호하는 친구, 가족, 혹은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는 ‘즐겨찾기’ 타임라인을 선보인 적 있다. 여기에 알고리즘 대신 시간 순서대로 볼 수 있도록 해 주는’가장 최근’ 모드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맥루머스가 전했다.

페이스북이 가장 최근에 올라온 포스트부터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추가한다. (사진=페이스북)

새로운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선 이미 구현되고 있다. iOS에서도 조만간 추가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은 또 정치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정 페이지나 사람의 포스트를 더 이상 보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은 특정 포스트를 왜 보게 됐는지 좀 더 설명해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추천’ 라벨이 붙은 콘텐츠에는 어떤 요소 때문에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추천해줬는지 알 수 있도록 해 준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