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SM C&C와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독점 서비스한다고 30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SM C&C와 주요 콘텐츠 공급 파트너(MCP) 협약을 체결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독점 공개해 타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강화한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분기별로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해 고객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채널S’에서 본방송 후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플랫폼에서 독점 VOD로 즐길 수 있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가 지난 1월 설립한 MPP 자회사 미디어에스의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로,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SM C&C는 매니지먼트부터 기획, 제작, 광고 영역까지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사다. 예능과 음악(가수) 분야에 강점이 있고, 강호동과 신동엽, 이수근, 전현무 등 정상급 MC 라인업을 보유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의미 있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를 만들자는 기획의도에 비췄을 때 SM C&C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 전부터 양사는 작년 7월부터 수차례 워크숍을 거치며 콘텐츠 개발에 힘을 모았다. 시청자와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파트너사∙출연진 등 전 구성원이 의견을 나누며 기획, 제작했다.
그간 협력으로 탄생한 결과물로 어린이 직업 탐색 프로그램 '잡동산', 술을 마시며 인생 이야기를 하는 내용의 '신과 함께' 프로그램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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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는 “국내 정상급 소속 연예인과 탁월한 제작 능력을 보유한 SM C&C와의 제휴로 의미 있는 즐거움을 전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며 “B tv 고객과 채널S 시청자께 가족, 행복, 즐거움, 공유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궁철 SM C&C 공동대표는 “국내 최고의 소속 엔터테이너와 다양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다져진 제작진의 노하우가 결합돼 국내 대표 K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라며 “특히 채널S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