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 출시

메이크샵 이용 상점에 무료 제공

중기/벤처입력 :2021/03/30 08:28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본격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고도화된 검색엔진이 무료로 탑재되면서 상품 접근성 확대, 등록시간 감소가 이뤄지게 됐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이는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사전을 기반으로 한다.

다찾다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또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려 할 때 기존 검색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울러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업종 카테고리 별 고도화된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 탑재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의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