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 '제6회 인디오락실' 온라인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1/03/19 16:25

한국인디게임협회는 19일 '제6회 인디오락실'을 오는 4월 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원스토어, 메가존 클라우드, 플레이엑스포가 공동 후원하고,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최하는 제6회 인디오락실은 오는 4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한국인디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현장 참가 접수를 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온택트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을 빛낸 인디게임 개발사(자), 2021년이 기대되는 인디게임 개발사(자) Top5 등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KT 전치영 대리의 KT 게임박스 소개, 원스토어 김종성 매니저의 원스토어 소개와 같은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메가존클라우드 임형태 매니저의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나누컴퍼니 임종현 이사의 플레이나누 SDK 소개, 애드오피(ADOP) 김수영 부장의 BIDMAD 솔루션 소개와 같은 인디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드파티 툴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서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 인디게임 랜선 FGT, 방구석 인디오락실 등의 시청자들과의 인터렉티브로 참여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종료 이후에도 방구석 인디오락실 코너를 통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전달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온라인 전시회는 4월 2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4월 8일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최훈 한국인디게임협회장은 "작년을 빛내고 올해 기대되는 게임사 소개와 더불어 중소 개발사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 강연 등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