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19일 AI 상담봇을을 서비스하고 현재 모바일 뱅킹 '원(WON)뱅킹'의 챗봇을 고도화한다고 밝혔다.
AI 상담봇은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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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은 AI 기반 대화 엔진을 적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센터에 'AI전담 운영팀'신설을 비롯한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의 진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