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12의 두 번째 개발자용 미리보기 버전을 공개했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구글은 17일(현지시간) 새로운 기능과 호환성을 갖춘 안드로이드12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공개했다. 첫 번째 안드로이드 버전을 사용 중인 개발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12 개발자 버전은 작동 중인 앱 위에 나타나는 알림 콘텐츠의 표시 여부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중요한 알람 외에 불필요한 정보를 차단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 환경에 보안 인증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메신저 사용 중 문자를 삭제할 때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암호 입력하도록 설정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디자인의 통일성을 강조하기 위해 둥근 모서리를 지원하는 API가 추가됐다. 또한 PIP 모드 전환 방식을 개선하고 스마트워치, 피트니스 트래커 등 컴패니언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웨어OS 기반 웨어러블 기기 개발하나2021.03.04
- 구글, 암호 유출 경고·예약 문자 등 안드로이드 신기능 6종 공개2021.02.25
- 안드로이드12, 알림 디자인 바꾸고 한손 모드 강화2021.02.22
- 구글, 안드로이드 '2단계 인증 다크모드' 공개2021.02.16
안드로이드12 베타버전은 빠르면 5월 중 출시되며, 정식 버전은 8월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구글 데이브 버크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우리는 새로운 플랫폼 버전을 출시할 때 앱 호환성을 우선시해 업데이트를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12 첫 번째 베타 버전을 더욱 일찍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