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BPR(업무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은행의 'BPR시스템 고도화' 작업은 비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비대면 거래 증가 등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이뤄졌다. IT구축부문 주사업자로 LG CNS를, 사업관리(PMO) 수행 업체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컨설팅(PwC)을 선정해 지난 4월부터 11개월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업무 재설계와 노후화된 인프라 개선 등 방향에 따라 도출된 250여 개의 과제가 새 시스템에 반영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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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은 새로 오픈한 시스템을 통해 변화하는 은행권의 영업환경과 조직체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출 프로세스 통폐합, 카드발급 대기시간 단축, 물류업무 정확도 향상 등 비대면 업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전언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BPR시스템 고도화는 디지털 금융 확대를 위해 기반 인프라를 확보하는 사업"이라며 "영업환경을 재구성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으로 비대면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