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인텔리전스,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 개최

12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컴퓨팅입력 :2021/03/12 13:03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전문업체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는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온라인으로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UN유럽경제위원회(UNECE)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기준(UNR 155, WP29) 채택과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가이드라인 발표 등에 발맞춰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는 2022년부터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기준에 따라 유럽 지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 체계(CSMS) 인증을 의무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한컴인텔리전스가 12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한 자동차 개발 및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부품사들을 대상으로 CSMS 인증을 위한 차량 SW 개발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자동차 SW 개발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국제 표준(ISO 26262, A-SPICE, AUTOSAR 등) 대응에 필요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기능 안전 및 사이버보안 대응 솔루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오는 18일(목)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라이브 Q&A 세션을 통해 각 주제별 전문가와 세미나 영상에 대한 질의응답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는 한컴인텔리전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