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준,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로 전환율 42%↑

"2600% 이상 투자수익률(ROI) 달성”

중기/벤처입력 :2021/03/04 09:55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메이준생활건강이 인공지능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활용해 전환율 상승효과를 누렸다.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자사 그루비 솔루션을 도입한 메이준의 2020년 마케팅 캠페인 전환율이 최대 42%에 이르렀다고 4일 밝혔다. 또 메이준은 2600% 이상의 투자수익률(ROI)까지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래티어가 개발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깃팅 및 상품추천 기능이 장착된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AI 세그먼트’(자동화된 고객 세분화 기능)가 추가됐다. 이 솔루션은 트렌드에 맞춰 마케터들이 효과적인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이준

'메이준뉴트리' 브랜드로 유명한 메이준은 2005년 설립 이래 좋은 원료가 좋은 제품을 만든다는 제품 철학을 지키며 건강함을 선물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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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메이준은 총 90건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대체적으로 시즌 혹은 제품 이슈를 반영한 캠페인의 성과가 좋았는데, 그 중에서도 이탈 방지 및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캠페인들이 예상보다 높은 성과를 보여줬다. 일례로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던 '회원 가입 유도' 캠페인은 월 평균 약 20% 후반의 전환율을 기록했으며, '구매유도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의 전환율 효과는 평균 42.3%였다.

메이준 마케팅 담당자는 "그루비 도입 후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 강화와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거뒀다"며 "그루비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으로 빠른 응대가 가능했으며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캠페인까지 추천해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