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세대별 온라인 서비스 결제 서비스 1위는 네이버가 차지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세대별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3일 발표했다.
한국인 만 20세 이상 소비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티몬 순으로 추정됐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2조8천56억원, 쿠팡 2조4천72억원, 이베이코리아 1조6천106억원, 배달의민족 1조4천776억원, 11번가 1조288억원, SSG.COM 4천596억원, 티몬 4천242억원으로 조사됐다.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OOGLE, 티몬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이었다.
관련기사
- 유튜브 가장 많이 보는 세대는 '50대 이상'2021.02.23
- 배달앱 연 결제규모 12.2조원...전년比 75%↑2021.01.26
- 쿠팡, 지난해 결제금액 21.7조원 추정...전년 比 41%↑2021.01.12
- 주요 배달앱 월 결제규모 1조...결제자수 1500만2020.09.01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온라인으로 주요 사업을 영위하는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산으로 조사했다. 카카오는 송금과 결제의 구분이 어려워 제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