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거식증이나 과식증, 폭식증과 같은 섭식 장애를 겪는 이용자들을 돕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나섰다.
최근 인스타그램은 이용자가 섭식 장애 관련 콘텐츠를 검색할 때 이와 연관된 단체나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섭식 장애 용어를 검색하려고 하면, 미국섭식 장애협회(NEDA) 등 특정 국가 지역의 섭식 장애 관련 핫라인 연락처를 검색 결과에 표시해준다.
인스타그램은 앞으로 몇 주 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단체나 기관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통상 인스타그램은 자해 관련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공유하려고 할 때, 이미지를 흐림 처리한 후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과 연결해주는 방식을 택했다.
그러나 섭식 장애 관련해서는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보 제공에 중점을 뒀다.
관련기사
- 틱톡 대항마 될까…인스타그램, 짧은 동영상 제작 '릴스' 선봬2021.02.02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음악 기능 추가2021.01.26
- 美 FTC·검찰, 페이스북 제소…"인스타그램 분할해야"2020.12.10
- 인스타그램은 악성 댓글 어떻게 막나2020.09.15
특히 인스타그램은 고객센터 내 개인정보보호 및 안전 센터에 섭식 장애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적어뒀다.
여기서 섭식 장애를 겪는 주변인들을 알아차리는 방법과 도움이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