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코리아(대표 오진욱)는 레노버글로벌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신규식, 이하 레노버 DCG코리아)와 함께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제품 라인업을 업데이트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컴볼트코리아와 레노버DCG코리아는 LC-3000, LC-4000, LC-6000, LC-9000 등 4종에 대한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신규식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좌), 오진욱 컴볼트 코리아 지사장(우)
LC시리즈는 ‘레노버 SR650’ 서버 및 ‘레노버 DE4000’ 스토리지에 ‘컴볼트 컴플리트 백업 & 복구’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어플라이언스다. LC시리즈는 스토리지 및 하드웨어를 일체형으로 탑재해 운영 복잡성을 제거하고, 필요 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마이SQL, 마리아DB, 포스트그레SQL, 몽고DB 등 오픈 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AHV),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RHEV), KVM, 오픈스택,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등의 환경을 지원한다. 스냅 기반 고속 백업을 이용한 파일 및 테이블 단위의 복구를 지원한다.
이밖에 중복 제거 기반 백업 가속, 백업 복제, 블록 기반의 변경 백업, 스토리지 기반 스냅샷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글 지원되는 GUI 기반 단일 콘솔에서 데이터 관리 현황 분석 및 장애 유형 자동 분류, 백업 데이터 분석 등 모든 작업을 운영할 수 있다. 이메일 리포팅 기능으로 백업 관리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LC 시리즈 디스크라이브러리는 다양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따라 폭넓게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새롭게 재정비된 LC시리즈 제품 라인업에 LC-3000, LC-4000, LC-6000, LC-9000등이 포함된다. LC 시리즈의 모든 모델은 유연한 중복 제거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스케일아웃이 가능하다. 상위 모델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모델과 혼용해 사용 가능하다.
신규식 레노버DCG코리아 대표는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 근무의 증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어지면서 데이터 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LC 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뛰어난 확장성과 폭넓은 호환성, 효율적인 관리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 지원 등 강력한 제품력으로 더 다양한 규모의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컴볼트, 존 터배리스 글로벌 채널 부사장 선임2021.01.13
- 컴볼트, 레이첼 러 아태 부사장 선임2021.01.06
- 컴볼트, 재해 복구용 데이터 보호 제품 출시2020.09.11
- 레노버DCG "한국 대기업, 새 스토리지 파트너 원한다”2021.01.19
그는 “앞으로도 컴볼트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진욱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LC 시리즈는 간편한 도입과 운영, 관리를 지원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제품”이라며 “이처럼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백업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